가벼운 기념비 : 오늘의 날씨 
Light Monument : Today’s Weather


헤이온 웍스는 지난 3년간의 1건축물미술작품 프로젝트를 마무리하는 [건축물 미술작품 도큐먼트 : 오늘의 날씨] 전시에서 기획팀의 시선으로 바라본 15점의 작품들을 포토 몽타주기법을 활용한 모형- 2가벼운 기념비 : 오늘의 날씨 Light Monument : Today’s Weather  제작하였다. 

가벼운 기념비 : 오늘의 날씨는 실제 작품의 20% 축소된 사이즈로 작품의 완성사진이 아닌 작품을 계획하던 과정 중에 
3컴퓨터로 생산된 3D시뮬레이션 이미지들을 사용, 이 이미지들을 역으로 종이에 다시 인쇄(2D화)한 후 제작되었다. 수작업으로 이미지를 컷-아웃하는 작업을 통해 자연스럽게 프로젝트 전반과 각 작품들의 과정을 반추하고 컷팅한 이미지들을 다시 입체로 세워 완성시킨다. 

가벼운 기념비는 지난하고 복잡했던 아트프로젝트 기획의 사고 과정을 오로지 종이를 자르고 붙이는 손의 노동을 통하여 무겁지 않은 방식으로,  '보다 가볍게' 기념하는 방식이라 할 수 있다.

_2021.09.18


1. 헤이온 웍스(디자이너 이혜연)는 예술 프로젝트 전문 기획팀- 팀팩토리에 소속되어 2019년 1월부터 2021년 10월까지 3년 간, 경기도 광명 역세권 택지사업지구 내에 위치한 복합단지-비주거영역 내, 유-플래닛(U Planet)의 건축물 미술작품 프로젝트 <오늘의 날씨 Today’s Weather> 를 공동 기획하였다. 


2. <가벼운 기념비 | Light Monument> 는 헤이온 웍스가 소속된 또 하나의 디자인그룹 노네임노샵의 오랜 시리즈 작업으로, 이번 작업도 그 연장선에서 기획되었다.


3. 3D시뮬레이션 : 헤이온 웍스, 양희지​, 참여작가​​​​​​
광명역세권 복합단지개발 유 플래닛 비주거영역 건축물 미술작품 프로젝트

주제 오늘의 날씨
대상지 유 플래닛 경기도 광명시 일직동 512-3
구성 총 15개 작품 (공예, 미디어, 설치, 조각 등)
사업기간 2018년 12월 - 2021년 8월
기획 팀팩토리 예술감독/ 홍보라  기획팀/ 김그린, 이혜연
작가 김에김, 김치앤칩스, 랜디&카트린, 미미정, 바래, 에스오에이, 에이브이피디, 에이카센, 이동훈, 이상혁, 정성윤, 차승언, 최경주+윤라희, 호르헤 마녜스 루비오, 홍승혜
패브리케이션 파트너 디자인펌, 무진동사, 레어바이크, 테크캡슐
설계 건축/ 희림건축, 조경/ 서안조경
주최·주관 태영건설
시행사 엠시에타개발


[ 2nd Exhibition 참여 @광명 유플래닛 전시장 ]

You may also like

Back to Top